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6편
    스마트 스토어 2021. 4. 22. 18:19
    반응형

    안녕하세요. JAN 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형태로 운영하면서 네이버 광고와 내 스마트스토어 판매와 연결지어 글을 계속해서 쓰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목적은 네이버 광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입니다. 비슷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상세페이지에 대한 고민은 없으니 이점도 참고하면서 보세요.

    ----------------------지난글 보기------------------------

    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5편

    안녕하세요. JAN 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형태로 운영하면서 네이버 광고와 내 스마트스토어 판매와 연결지어 글을 계속해서 써보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목적은 효율적으로 네이

    joanum.tistory.com

    ------------------------------------------------------------
    2021년 4월 22일.

    지난글을 쓰고 2주일 뒤에 쓰려고 했는데 코인에 신경 쓰느라 조금 늦게 숙제를 해봅니다.

    리뷰와 구매수가 어느정도 달린 상품을 다시 살리기 위해 검색순위 4위 수준으로 광고료를 올리고 거의 한달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달간 판매량이 얼마나 늘었는지 공유 먼저 드리고 로아스를 짚어 볼까 합니다.

    우선 상품은 초기에 판매가 이루어져서 리뷰가 쌓여 있었고, 꾸준히 팔리던 상품이었습니다. 하지만 키워드 욕심에 제목을 중간이 바꾸니 검색순위에서 밀려 판매가 한동안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3월 중순경에 광고비를 모바일 4위 수준까지 올리고 돌린 끝에 이제 타겟 키워드 순위가 7~9위로 1페이지 까지 올라 왔습니다.

    지난글을 다시 보니 3월23일부터 광고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광고료 인상 전 한달간의 판매량과 광고 후 한달간 판매량은 8건에서 21건으로 증가했습니다. 당연히 광고비는 들긴했지만 유입과 판매량이 쌓이니 검색 순위가 오른다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시점에 광고비를 절반 정도 수준으로 낮춰보겠습니다. 이 한 상품 판매량을 유지할지 떨어질지 굉장히 궁금해 집니다.

    이 상품의 광고의 결과는 한달 뒤에 다시 글을 써보겠습니다.


    이제는 그동안 써왔던 ROAS, 로아스 높이기위한 전략 입니다. 지난 번 로아스는 128%로 굉장히 낮은 수준 이었습니다. 무분별한 광고료 인상이 낳은 폐해라고 보여집니다. 그래도 이렇게 실행해 봤기 때문에 하나 배웠습니다. 수업료로 생각하면 아깝지 않습니다.
    이번 2주 넘게 실행한 내용은 리뷰수와 구매수가 낮은 상품은 광고료 80원으로 설정 그리고 리뷰수와 구매순위가 있는 한 개의 상품을 모바일 4위 수준으로 돌렸습니다. 그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ROAS, 로아스가 128%에서 196% 까지 상향되었습니다.(14일 기준으로 낸 통계입니다) 뭐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리뷰수와 구매수가 어느정도 갖춰진 상품을 선정해서 구매까지 이루어진 덕분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제 그 상품의 광고비를 절반으로 낮추고 로아스, ROAS를 살펴볼게요. 아마도 높아질 것으로 생각되며 그 다음에는 80원까지 순차적으로 내려보겠습니다. 어떤 변화가 생길지 상품 판매수와 로아스를 같이 비교 해 보겠습니다.

    그럼 2주 뒤에 뵐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