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5편스마트 스토어 2021. 4. 6. 12:55반응형
안녕하세요. JAN 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형태로 운영하면서 네이버 광고와 내 스마트스토어 판매와 연결지어 글을 계속해서 써보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목적은 효율적으로 네이버 광고를 활용하기 입니다. 비슷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글 보기------------------------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4편
안녕하세요. JAN 입니다. 2021년 3월23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하면서 네이버 광고와 내 스마트스토어 판매와 연결지어 글을 써봅니다. 지난 몇달동안 ROAS 높이기로 글을 지속적으로 써왔는데
joanum.tistory.com
------------------------------------------------------------
2021년 4월 6일.
지난 글을 쓰고 벌써 2주가 지났습니다. 한개품목은 판매가 조금씩 이루어지면서 해당 키워드에서 순위가 올랐습니다. 한편 그 키워드 검색수가 월 2천이 넘던게 6백으로 떨어져 노출이 그리 많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판매가 이루어지니 순위는 제법 상승 했습니다. 광고료는 들었지만 성과가 있었습니다.
ROAS는 비율이 굉장히 낮아졌습니다. 128% 입니다. 이정도면 팔아서 남는게 없다고 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이제는 어떻게 설정할지 고민입니다. 안팔리는 상품이 입학시즌과 방학시즌에 많이 찾는 상품이다보니 무의미한 클릭이 많은 걸로 판단됩니다. 3가지 상품을 걸어놨는데 2가지 시기를 타는 상품은 지금 광고료에서 50퍼센트 낮춰서 입찰해보고, 나머지 하나 상품은 순위가 9위까지 올라갈 때까지 유지하는 포지션으로 가보겠습니다.
새로올린 상품들도 자리를 잡아야 할텐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순위권에 들어오는 키워드를 잡지 못했습니다. 일단 최소 입찰로 광고를 넣어 두고 살펴보겠습니다.
신상품의 경우는 이것 괜찮겠다 싶어서 선정울 하고, 키워드 중 경쟁이 낮고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를 뽑아서 제목을 작성합니다. 하지만 뭔가 로직에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최근 올린 상품들이 거의 판매가 되지 않거든요. 다른 방법을 강구해 봐야겠습니다.
일단 신상품의 경우는 최저가 입찰로만 넣어 두고, 기존 상품 2개는 50% 입찰가를 낮추고 1개는 그대로 유지해보겠습니다.
1주일 뒤에 다시 뵙겠습니다~
----------------------다음글 보기------------------------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6편
안녕하세요. JAN 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형태로 운영하면서 네이버 광고와 내 스마트스토어 판매와 연결지어 글을 계속해서 쓰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목적은 네이버 광고 효율
joanum.tistory.com
------------------------------------------------------------
반응형'스마트 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7편 (0) 2021.05.07 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6편 (0) 2021.04.22 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4편 (0) 2021.03.23 스마트 스토어 ROAS(로아스) 높이기 3편 (0) 2021.01.30 스마트 스토어 ROAS 높이기 2편 (0) 2021.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