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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4편스마트 스토어 2021. 3. 23. 23:14반응형
안녕하세요. JAN 입니다.
2021년 3월23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하면서 네이버 광고와 내 스마트스토어 판매와 연결지어 글을 써봅니다.
지난 몇달동안 ROAS 높이기로 글을 지속적으로 써왔는데 설날을 이후로 글을 쓰지 못했습니다. 연휴가 끼어서 네이버 광고를 올리고 판매로까지 이어지는 부분이 보통상태와 다르다고 판단해서 지켜보고 있었지만 그렇지 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설날이 끼었다고해서 판매가 줄어들기도 하지만 일상적인 범위에는 항상 주말과 공휴일이 끼어 있기에 이 또한 일상과 같다고 판단을 해야 합니다. 런 생각 또한 저의 편견이었던걸로 결론을 내려봅니더.
그동안 많은 변화 속에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가장 좋은 방법(매출이 늘어나는 방법)을 찾고자 글을 이어 가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상품을 더 많이 팔아 수익을 남기기 위해 하는 행위이지만 마음처럼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리고 상품을 등록하고 리뷰가 없는 상태에서 높은 광고료로 상품이 팔리기를 기도하는 것은 밑깨진 독에 물받기와 같다는 결론으로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최근 등록하는 상품을 팔기위해 높은 광고료로 올리지만 팔리지는 않고 광고료만 많이 소진하여 ROAS가 241%로 굉장히 낮게 형성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초반에 상품을 등록하고 타켓 키워드로 1페이지 안에 상품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는 엄청 드물고, 리뷰도 없다면 구매로까지 이어지기가 쉽지는 않는 걸로 결론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즉, 아무리 높은 가격으로 광고에 입찰하더라도 삼품검색이 안되고 리뷰가 없다면 힘들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따라서 내일은 리뷰수가 많은 제품을 높은 광고료로 책정해 보고 판매되는 ROAS를 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올린 상품은 광고에서 가장 낮은 광고료로만 돌리고 잘팔리는 상품을 높은 광고료(모바일 검색 3 수준)로 책정하여 2주간 돌려보고 다음 편을 써보겠습니다.
<지난글 보기>스마트 스토어 ROAS 높이기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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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ROAS 로아스 높이기 5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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