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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 스토어 매출 유입량 늘리기 대작전 5편
    스마트 스토어 2021. 8. 8. 15:59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도매사이트를 이용하여 위탁 판매하는 초보 셀러 JAN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 판매로 운영하면서 매출을 늘리고자 일기 형식으로 주기적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글을 쓰는 목적은 스토어의 유입량을 늘려 매출을 높이는게 목표입니다. 지난 1월 매출 100만원을 넘어서고 정체기에 있는 새싹 스토어 입니다. 1차 목표는 유입수 200, 월매출 300만원입니다.
    본 글은 상세페이지에 대한 고민은 없으니 이점 참고하면서 읽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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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 스토어 매출 유입량 늘리기 대작전 4편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도매사이트를 이용하여 위탁 판매하는 초보 셀러 JAN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 판매로 운영하면서 매출을 늘리고자 일기(?) 형식으로 주기적으로 글을 써볼

    joanum.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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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8.08 작성
    (7.16~7/31, 7월 하반기)

    유입량 체크 및 광고 활용

    먼저 유입량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지난 7월 하반기의 유입량은 100괴 150 사이에서 움직였습니다. 가방 낮을 유입량은 91 가장 높은 유입량은 176 입니다. 고무적인 사항은 쇼핑 검색 광고의 유입량이 전체에서 절반보다 낮은 43% 정도 이다는 점입니다.
    7월 하반기도 마찮가지로 잘팔리는 A상품과 C상품의 광고 경쟁이 높아지면서 광고순위를 타겟으로 잡고있는 모바일 2위를 계속 지키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여전히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은 네이버쇼핑-통합검색, 네이버쇼핑-검색, 네이버검색 이 3가지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유입수 먼저 늘려야 수익성이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광고 입찰금을 낮추지 못하는 이유는 유입수가 현저히 떨어져 일반영역에서 순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광고는 계속 같은 수준으로 운영할 생각입니다.
    광고대행사의 모바일 순위 2위 자동입찰 방식은 유용한 것 같습니다. 최고금액을 설정하고 그 안에서 지정 순위를 지키기 위해 시간단위로 입찰금액을 수정하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상품A는 간혹 2위를 차지 못하지만, 그래도 대부분 2위를 차지하고 이써 다행입니다. 상품C는 광고경쟁이 심해져 3위에서 5위를 왔다 갔다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판매는 지난달 수준과 비슷합니다. 일반 순위는 10~13위를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계속 같은 방식으로 진행해 볼 생각입니다.

    상품 판매 체크

     


    지난 7월 하반기 판매건수를 체크해 보겠습니다. 전체 판매량이 많이 늘었습니다. 7월 상반기 부진으로 속앓이를 했지만 그래도 7월 하반기에 많이 팔려 다행입니다. 제일 잘팔리는 상품A 는 55건(하루 평균 3.4건) 판매가 이루어 졌고 지난 보름보다는 24건(지난보름 31건)이 늘었습니다. 광고경쟁이 조금은 누그러 들면서 다시 유입이 늘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상품B는 7건(하루평균 0.4건)으로 판매가 이루어 졌고 지난 보름보다 5건(지난보름 2건)이 늘었습니다. B상품의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추가 구매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상세페이지를 바꿨습니다. 추가상품으로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지켜보겠습니다.
    상품C는 18건( 하루평균 1.1건) 으로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지난 보름보다 4건(지난보름 14건)이 늘었습니다. 하루평균 1건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상품C가 광고료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검색순위 끌어올리기 위한 작업중인데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생각보다 쉽게 오르지 않습니다. 보름간 지켜본 순위는 10~13위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3위가 목표지만 6위까지만 이라도 올라왔으면 하는 바램으로 계속 광고는 사용할 예정입니다.
    여전히 잘 팔리는 상품D를 어서 개발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지난 보름동안 1개 등록했고, 1개의 판매가 있었으나 계속 판매가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월 3000건 검색 키워드에 1페이지에 올라와서 지속적으로 홍보와 광고를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ROAS 체크

    ROAS는 광고 유입으로 들어와 매출을 일으킨 부분과 광고비를 나눈 값 입니다. 높을 수록 광고비 대비해서 매출을 높은 것이며 낮을 수록 광고비는 나가는데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 부분입니다.
    우선 7월 하반기는 450%(7월 상반기는 308%)입니다. 지난 보름대비 142% 올랐습니다. 앞으로 계속 비교해 보겠습니다.




    광고비를 쓰더라도 검색순위가 올라갈 여지가 있으니 계속해서 광고는 쓸 예정입니다. 검색 광고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광고영역 순위가 밀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판매는 지난 보름보다 많이 늘어 ROAS가 높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개선 실천 사항

    3PL을 하나 선정해서 상품 A, B, C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계산상으로는 위탁판매를 이용하는 것과 거의 차이가 없지만 일요일에 집하가 되고, 빠른 배송이 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판매를 더 늘릴 촉진 작용과 상품 D, E, F를 만들어 창고에 넣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숙원 개선사항인 상품D 개발에 더 힘을 써야겠습니다. 우선 다시 스토어에 올렸고 마케팅 메세지도 활용하고 있지만 쉽지많은 않습니다. 최저가 도전 33 % 할인 이벤트 형식 메세지를 돌렸으나 읽음 수가 현저히 낮습니다. 지인 찬스를 써볼까도 생각중입니다.
    더불어 이번 달에는 다른 상품으로도 업로드해서 D 상품 개발에 힘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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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 스토어 매출 유입량 늘리기 대작전 6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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