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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 스토어 매출 유입량 늘리기 대작전 3편
    스마트 스토어 2021. 7. 1. 18:30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도매사이트를 이용하여 위탁 판매하는 초보 셀러 JAN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 판매로 운영하면서 매출을 늘리고자 일기(?) 형식으로 주기적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글을 쓰는 목적은 스토어의 유입량을 늘려 매출을 높이는게 목표입니다. 지난 1월 매출 100만원을 넘어서고 정체기에 있는 새싹 스토어 입니다. 1차 목표는 유입수 200, 월매출 300만원입니다.
    본 글은 상세페이지에 대한 고민은 없으니 이점 참고하면서 읽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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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 스토어 매출 유입량 늘리기 대작전 2편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도매사이트를 이용하여 위탁 판매하는 초보 셀러 JAN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 판매로 운영하면서 매출을 늘리고자 일기(?) 형식으로 주기적으로 글을 써볼

    joanum.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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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7.01 작성
    (6.16~6.30, 6월 하반기)

    6월 16일 부터 네이버 공식 광고 대행사를 통해 광고대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저와 메니져와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여러가지를 바꿔가면서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 2주간 사용해본 결과 매출에는 아직 영향은 없지만 저 혼자 할 때보다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광고 활용 부분은 자세히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유입량 체크 및 광고 활용  

    먼저 유입량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지난 보름의 유입량도 100 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으며 적은 날은 69(지난 보름 88) 제일 많은 날은 139(지난 보름 157) 입니다. 6월 상반기보다는 다소 낮아진 걸로 보입니다.
    검색광고의 유입량이 50%~70%가량으로 체크 됩니다. 네이버쇼핑-통합검색, 네이버쇼핑-검색, 네이버검색 이 3가지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유입수 먼저 늘려야 한다는 생각입니다만 광고의 단가를 낮추어 버리면 유입수가 현저히 떨어져 일반영역에서 순위가 떨어질 수 있어 광고는 계속 같은 수준으로 돌릴까 합니다.
    앞서 언급 했듯이 광고대행사 메니저와 광고 활용은 협업 중에 있습니다. 일단 상품A와 상품C에 대해서 세팅을 맞춰놨습니다. 나머지 상품은 저예산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모두 넣어 놓고, 일 예산을 1만원으로 네이버 광고를 돌리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입찰 프로그램을 통해서 최고입찰가를 설정하고 모바일 기준 2위에 위치하도록 세팅을 맞춰놓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요즘 상품C의 입찰가 경쟁이 심해지면서 저같은 구멍가게에는 순위가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ㅠ 그래도 잘 대응해 보겠습니다.

      상품 판매 체크  

    지난 보름동안 판매건수를 체크해 보겠습니다. 제일 잘팔리는 상품A 는 42건(하루 평균 2.8건) 판매가 이루어 졌고 지난 보름보다는 9건(지난보름 33건)이 늘었습니다.

    상품B는 6건(하루평균 0.4건)으로 판매가 이루어 졌고 난 보슴보다 7건(지난보름 13건)이 줄었습니다.

    상품C는 12건( 하루평균 0.8건) 으로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지난 보름보다 3건(지난보름 15건)이 줄었습니다.

    상품C가 광고료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검색순위 끌어올리기 위한 작업중인데 수입과 광고비가 거의 같아서 계속 팔아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계속 이어가 보겠습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일반영역에서는 중간 키워드 순위가 2칸정도 밀려 12위 입니다.

    잘 팔리는 상품D를 어서 개발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지난 보름동안 3개 등록했지만 판매로까지 이어지지 못해 쉽지 않습니다.

       ROAS 체크  

    ROAS는 광고 유입으로 들어와 매출을 일으킨 부분과 광고비를 나눈 값 입니다. 높을 수록 광고비 대비해서 매출을 높은 것이며 낮을 수록 광고비는 나가는데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 부분입니다.
    우선 6월 하반기는 294%(6월 상반기는 224%)입니다. 지난 보름대비 70% 올랐습니다. 앞으로 계속 비교해 보겠습니다.



    광고비를 쓰더라도 검색순위가 올라갈 여지가 있다면 계속해서 쓰고 있습니다. 상품 C의 경우는 순위를 올리기위해 제법 광고비를 높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켓 키워드의 순위가 3위가 될 때까지 계속 써볼 생각이지만 경쟁 상품이 많아져서 힘들것 같아 고민입니다. 그래도 판매건수와 리뷰수가 있기에 조금 더 돌려보겠습니다.

      개선 실천 사항  

    상품D 개발에 힘을 더 써야겠습니다. 위탁업체를 활용해서 판매를 계속 해 보겠습니다.
    지난 보름간 3개를 올렸지만 반응이 없습니다.
    하지만 실수로 검색이 안되고 있어서 조금 헤맸습니다. 상품 모두 판매로까지는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일정부분은 가 구매를 일으켜야 하는지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더 고민을 통해 상품 D개발에 힘써야겠습니다.
    지금은 도매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를 하고 있지만 지금은 월 100건정도의 택배가 이루어지기에 3PL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유입량 200 매출 300을 넘으면 3PL을 운영해도 되겠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우선은 100건 수준에서 운영을 해보고 잘팔리는 상품에 추가 상품을 구성한다면 매출은 더 늘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하나씩 넘겨볼 생각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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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 스토어 매출 유입량 늘리기 대작전 4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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