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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 스토어 매출 유입량 늘리기 대작전 1편
    스마트 스토어 2021. 6. 3. 12:40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도매사이트를 이용하여 위탁 판매하는 초보 셀러 JAN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 판매로 운영하면서 매출을 늘리고자 일기(?) 형식으로 주기적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글을 쓰는 목적은 스토어의 유입량을 늘려 매출을 높이는게 목표입니다. 지난 1월 매출 100만원을 넘어서고 정체기에 있는 새싹 스토어 입니다. 1차 목표는 유입수 200, 월매출 300만원입니다.
    본 글은 상세페이지에 대한 고민은 없으니 이점 참고하면서 읽어 주세요.

    2021.06.03 작성
    (5.16~5.31, 5월 하반기 분석)

    유입량 체크

    먼저 유입량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유입량음 100~150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의 유입량이 70%가량으로 체크 됩니다. 네이버쇼핑-통합검색, 네이버쇼핑-검색, 네이버검색 이 3가지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유입수 먼저 늘려야 한다는 생각입니다만 광고의 단가를 낮추어 버리면 유입수가 현저히 떨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 쉽게 내려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일 많이 유입되는 키워드의 순위가 1~3위가 되었을 때 줄여볼까 합니다. 아직은 광고유입을 유지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인스타그램도 계정을 만들고 연결해 놓았지만 인스타그램 광고는 아직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위탁 판매다보니 타 제품보다 경쟁력이 없고 비슷한 제품이 많은 이유입니다. 그래도 상품 올리면 인스타에도 계속해서 올려볼 생각입니다.
    노출이 많이 될 수록 매출은 올라가는건 확실합니다. 유투브와 인스타그램도 허접하지만 계속해서 작업을 해볼 생각입니다.

    상품 판매 체크

    제일 잘팔리는 상품A 는 하루 평균 3~5개 정도 이고 상품B는 하루에 1~3개 정도 상품C는 일주일에 2~4개정도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모두 1만원 판매가 라는게 아쉬운 점입니다. 2만원이나 3만원 상품 팔때와는 매출이 낮게 나오는 점 중에 하나 입니다. 잘 팔리는 상품D를 어서 개발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지속적으로 트라이 중이지만 쉽지 않습니다.

      ROAS 체크  


    ROAS는 광고 유입으로 들어와 매출을 일으킨 부분과 광고비를 나눈 값 입니다. 높을 수록 광고비 대비해서 매출을 높은 것이며 낮을 수록 광고비는 나가는대 매출이 않 일어나는 부분입니다. 광고비를 쓰더라도 검색순위가 올라갈 여지가 있다면 계속해서 쓰고 있습니다. 상품 C의 경우는 순위를 올리기위해 제법 광고비를 높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켓 키워드의 순위가 3위가 될 때까지 계속 써볼 생각입니다.

    개선 실천 사항

    상품 A, B, C에는 더이상 추가할 키워드는 없어 보입니다.
    상품D 개발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상세페이지도 신경써서 얼마전에 올렸습니다. 우선은 최저 광고비를 써서 타켓키워드에 검색이 제대로 되는지 지켜볼 생각입니다.
    올리고 보니 경쟁이 치열한 상품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진율도 떨어지긴 합니다. 그래도 판매로까지 이어지는지 지켜보겠습니다. 이상품이 안 된다면 하나 더 잘팔리는 상품D 개발에 집중해야 겠습니다.


    --------------------------다음편--------------------------

    스마트 스토어 매출 유입량 늘리기 대작전 2편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도매사이트를 이용하여 위탁 판매하는 초보 셀러 JAN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 판매로 운영하면서 매출을 늘리고자 일기(?) 형식으로 주기적으로 글을 써볼

    joanum.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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